과거의 기억을 지우는 수술 '나쁜 기억 지우개'! 드라마 '나쁜 기억 지우개' 8/2 방영
드라마 : 나쁜 기억 지우개
편성 : MBN 2024.08.02. ~ (금, 토) 오후 09:40
출연 : 김재중(이군 역), 진세연(경주연 역), 이종원(이신 역), 양혜지(전새얀 역)
내용
어린 시절, 테니스계의 최고 유망주였던 '이군'은 13살이 되던 해에 사고로 인해 심각한 트라우마를 겪게 된다.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 정도의 트라우마에 '이군'은 테니스도 그만두고 집안의 골칫거리로 전락하게 된다.
이렇게, 자존감이 떨어질 대로 떨어진 '이군'은 첫사랑에게 고백하고 싶지만 자신과 같은 사람이 고백하면 싫어할 것이라는 생각에 첫사랑을 만나지조차 못한다.
그러던 중, '이군'은 '나쁜 기억 지우개' 임상 실험의 대상자가 된다.
'나쁜 기억 지우개'는 정신건강의학 닥터인 '경주연'이 꿈꿔온 실험으로, 심리 상담을 통해 환자를 치유하는 것이 아니라, 환자에게 고통을 주는 기억을 수술로 직접 제거함으로써 환자가 더 이상 트라우마를 겪지 않게 하는 실험이다.
'주연'은 어린 시절 환자의 아픔을 공유하며 치유하던 정신과 의사 아버지가 조현병 환자에게 무참히 살해당하는 경험을 했고, 그 기억으로 늘 괴로워했기 때문에 누구보다 더 '나쁜 기억 지우개' 실험의 성공을 꿈꿔왔다.
15년 동안 자신을 괴롭혔던 과거의 기억을 지워 트라우마를 없앨 수만 있다면 무엇이든 할 수 있었던 '이군'은 '나쁜 기억 지우개' 임상 실험을 받게 된다.
그리고, 임상 실험 이후, '이군'은 정말 과거의 사고에 대한 기억을 잊어버리게 된다.
실험 이후, '이군'은 자신감, 자존감이 넘치는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된다.
그러던 중, '이군'은 자신의 첫사랑에 대한 기억을 찾고 싶어했다.
'이군'은 '주연'의 거짓말에 '주연'이 자신의 첫사랑이라고 착각하고, 10여 년간 숨겨왔던 마음을 참지 않고 '주연'에게 고백하며 직진한다.
그러나, '이군'을 위해서 자신이 첫사랑이라고 거짓말한 '주연'은 '이군'에게 철벽을 치며 마음을 받아주지 않는다.
그러나, '이군'의 끊임없는 고백에 '주연'은 마음이 흔들리게 된다.
하지만, '주연'은 '이군'의 과거와 거짓말을 했다는 사실에 '이군'에게 쉽게 마음을 열지 못한다.
인물관계도
출연
김재중(이군 역)
배우 '김재중'이 맡은 '이군'은 어린 시절에 외모, 지성, 운동 실력 그리고 자신감 등 어느 것 하나 부족함이 없는 테니스계의 최고 유망주였다.
그러나 '이군'이 13살이 되던 해, '이군'은 한순간의 사고로 심각한 트라우마를 겪게 된다.
결국, '이군'은 트라우마를 극복하지 못하고 자존감을 잃은 채 운동도 포기하게 된다.
그렇게, '이군'에게 예전의 자신감 넘치던 모습은 사라지고 루저의 모습으로 '빅피쳐에이전시'의 매니저로 일하게 된다.
더욱이, '이군'은 자신과 반대로 세계 랭킹 1위이자 인기 스포츠 스타인 동생 '이신'의 모습을 보며 동생과 대비되는 자신의 모습에 눈치를 보는 삶을 살게 된다.
너무나 괴로운 '이군'은 기억만 지울 수 있다면, 악마와 영혼이라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할 정도였다.
그런 '이군'에게 '나쁜 기억 지우개' 임상실험이라는 놀라운 기회가 찾아온다.
'이군'은 이 실험을 통해, 트라우마를 겪게 하던 기억을 모두 지울 수 있었고, '이군'은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된다.
'이군'이 가지고 있는 것은 하나도 달라지지 않았지만, 트라우마가 사라진 '이군'은 누구보다 자신감이 있는 사람이었다.
'이군'은 순식간에 자신을 사랑하는 나르시시스트가 되었고, ' 빅픽쳐에이전시'의 매니저를 그만두고 순식간에 에이전시 CEO가 된다.
그러던 중, 기억을 잃어버린 '이군'은 '주연'의 거짓말로 인해 '주연'이 자신의 첫사랑이라고 착각하게 된다.
'이군'은 10여 년간 찾아왔던 첫사랑 '주연'에게 직진하지만, 진짜 첫사랑이 아닌 '주연'은 철벽을 친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들이대는 '이군'에 의해 '주연'의 마음도 조금씩 열리기 시작한다.
진세연(경주연 역)
배우 '진세연'이 맡은 '경주연'은 평소에는 완벽주의자이며 차갑고 냉랭해서 얼음공주 '엘사'라고 불리지만,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는 모태솔로로써 허당끼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주연'은 어린 시절 환자의 아픔을 공유하며 치유하던 정신과 의사 아버지가 조현병 환자에게 무참히 살해당하는 경험을 했고, 그 기억으로 늘 괴로워했다.
그래서, '주연'은 누구보다 더 '나쁜 기억 지우개' 실험의 성공을 꿈꿔왔다.
'나쁜 기억 지우개'는 상담으로 정신을 치유하는 것이 아니라, 수술로 정신을 뜯어고쳐버리는 것이다.
그렇게, '주연'은 누구보다 열심히 연구했고 6년 후, 드디어 '나쁜 기억 지우개' 실험이 세상의 빛을 보게 된다.
'나쁜 기억 지우개' 실험의 성공을 위해서는 임상실험이 필요했고, 그 대상자가 바로 '이군'이 된다.
놀랍게도, 임상실험을 통해 '이군'은 트라우마를 발생시키는 기억을 지울 수 있게 되었다.
'이군'의 과거를 알게 된 '주연'은 '이군'을 위해서 다시 과거를 알려주지 않기로 하고 진실을 묻어버린다.
게다가 '주연'은 첫사랑을 찾는 '이군'에게 '이군'의 첫사랑이 자신이라고 속이며, 자신이 '이군'에게 넘어가지만 않으면 된다고 다짐한다.
하지만, '주연'을 오랫동안 찾아다닌 '이군'은 철벽을 치는 '주연'에게 포기하지 않고 들이댔고, 시간이 지나면서 '주연'의 마음이 흔들리게 된다.
하지만, '주연'은 자신이 '이군' 첫사랑의 주인공이 아니라는 점 때문에 걱정하고 마음을 쉽게 열지 못한다.
게다가, '주연'은 '이군'이 실험의 대상이 된 사건의 전말을 알게 되고, 그 사실에 '이군' 상처받을 것까지 걱정하게 된다.
이종원(이신 역)
배우 '이종원'이 맡은 '이신'은 '이군'의 동생으로, 세계 랭킹 1위의 인기 테니스 선수이다.
'이신'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운동선수에다, 뛰어난 유머 감각까지 가지고 있어 엄청난 인기를 누린다.
'이신'은 흔한 스캔들조차 없는 청렴 결백한 순수청년으로 알려져 있는데, 사실 철저한 비밀 연애의 전문가였다.
'이신'은 끊이지 않는 연애를 하면서 한 번도 걸리지 않았다.
그러나, '이신'은 슬럼프 방지를 위해 단 한 번도 진심 어린 사랑을 한 적이 없었다.
하지만, 행복하기만 할 것 같은 '이신'에게도 어두운 내면이 존재했다.
'이신'은 어린 시절 테니스 유망주였던 형 '이군'이 사고로 추락하자, 형을 대신해 테니스를 하게 되며 형의 대체품으로 살아왔다.
자신을 희생하며 살아왔던 '이신'은 '나쁜 기억 지우개' 실험을 통해 달라진 형 '이군'의 모습을 보며 복잡하면서도 후련한 감정을 느낀다.
그래서, '이신'은 돌아온 형의 모습에 더 이상 자신도 형의 대체품으로 살지 않아야겠다고 다짐하며 마음껏 하고 싶은 대로 살아보기로 한다.
'이신'은 클럽도 가고, 야식도 먹고 연습동 땡땡이치면서 이전과 다른 생활을 한다.
그러던 중, '이신'은 경기 때마다 심리 상담을 통해 도움을 주었던 '주연'에게 진심으로 다가가고자 한다.
그러나, '이신'은 '주연'이 형의 첫사랑임을 알게 되면서 '이신'의 임상 실험의 실체와 형 '이군'이 어릴 적 겪었던 사고에 대한 진실이 밝혀질까 두려워한다.
양혜지(전새얀 역)
배우 '양혜지'가 맡은 '진새얀'은 준재벌 2세로, 어려움 없이 사랑받고 자라 애교도 많고,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남녀에게 모두 사랑받는 여자이다.
'새얀'은 기업을 경영하는 부모님 일에는 전혀 관심이 없어서, 자신이 보유한 주식이 얼마나 많은지도 기사를 통해 아는 순수하면서도 착한 성격을 가졌다.
게다가 '새얀'은 순수하기만 한 것이 아니라 5개 국어가 가능하며, 경제 지식에 능통하기까지 하다.
'새얀'은 그리운 남자를 찾기 위해 한국으로 왔고, 한국에서 한 달 살기를 결심한다.
'새얀'은 꾸밈없는 '주연'을 잘 따르는 '주연 바라기'로 '주연'을 찾아와 무작정 '주연'의 집에 빌붙으며 '주연'의 부탁으로 '이신'의 통역사 일을 맡게 된다.
'새얀'은 '이군', '이신' 그리고 '주연'과 지내며 많은 일들을 겪게 되고, 그러던 중, '이군'의 첫사랑에 대한 진실을 알게 된다.
이렇게 고민이 없을 것 같은 '새얀'에게도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한 비밀이 있다.
맥주를 사랑하게 된 이유도 그 때문이다.
'새얀'은 더 이상 그 비밀을 묻어두지 않기로 결심한다.
소개
채널 MBN에서 방영하는 드라마 '나쁜 기억 지우개'는 과거의 기억으로 고통받던 주인공들이 '나쁜 기억 지우개'를 통해 과거의 기억을 지운다면 아픔을 치유할 수 있을 것이라 믿지만, 결국은 사랑으로 진정한 자아를 찾으면서 성장해나가는 로맨스 드라마이다.
이 드라마는 우리가 우리의 기억을 선택한다면, 과거의 거억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에서 시작된 드라마이다.
하지만, 드라마는 기억을 지우는 것보다는 스스로 성장해나가며 과거의 상처를 극복해나가는 주인공들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하는 것 같다.
주연을 맡은 '김재중', '진세연' 배우 모두 오랜만에 드라마에 복귀한 배우로,
'김재중' 배우는 2017년 드라마 '맨홀' 이후, '진세연' 배우는 2020년 드라마 '본 어게인' 이후 오랜만에 드라마로 돌아왔다.
두 배우 모두 오랜만에 드라마로 복귀한 만큼 좋은 결과가 따라오길 기대한다.
다만, MBN 채널이 많은 사람들이 시청하는 채널이 아니다보니 사람들의 입소문을 통해 ott로 많은 사람들이 시청하기를 기대하여야 할 것 같다.
드라마 '나쁜 기억 지우개'는 ott 채널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드라마, 영화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들을 위한 두 아버지의 싸움!! 드라마 '유어 아너' 8/12 방영 (손현주X김명민 출연) (0) | 2024.08.11 |
---|---|
배우 전도연X지창욱X임지연의 범죄 액션 영화 '리볼버' 8/7 개봉 (0) | 2024.08.06 |
'조정석' 배우의 여장을 볼 수 있는 영화 '파일럿' 7/31 개봉(출연, 내용, 소개) (1) | 2024.07.19 |
유튜버 트렁크 납치사건! 영화 '드라이브' 6/12 개봉 (2) | 2024.06.12 |
배우 '표예진'과 '이준영'의 로맨틱 코미디,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나는 대놓고 신데렐라를 꿈꾼다' 5/31 방영 (0) | 2024.06.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