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영화 소식

정신병동 안에서 만나는 세상과 사람들의 이야기, 드라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11/3 오픈 (박보영 X 연우진 X 장동윤 X 이정은)

by drammov 2023. 10. 27.
728x90
반응형

정신병동 안에서 만나는 세상과 사람들의 이야기, 드라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11/3 오픈 (박보영 X 연우진 X 장동윤 X 이정은)

 

드라마 :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12부작)

오픈 : 2023.11.03

장르 : 드라마, 휴먼, 의학

채널 : 넷플릭스

원작 : 네이버 시리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이하라 작가)

출연 : 박보영(정다은 역), 연우진(동고윤 역), 장동윤(송유찬 역), 이정은(송효신 역)

드라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포스터

내용

 

커튼이 없어 다른 병동보다 아침이 제일 빨리 오는 곳, 정신병동.

내과 3년 차 '정다은' 간호사는 명신대학교 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간호사로 오게 된다.

 

'다은'은 환자들을 위해서 누구보다 최선을 다하려고 하지만, 일반 병동과는 다른 정신병동의 일에 힘들어한다.

자신만의 세계에서 힘들어하는 환자들을 위해서 간호사로서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다은'.

'다은'은 정신병동에 무사히 적응할 수 있을까?

 

정신병은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나 올 수 있는 예상할 수 없는 병이다.

 

정신병은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나 올 수 있는 예상할 수 없는 병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정신병동 안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는 잘 모른다.

그래서 드라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는 일반 사람들이 경험하기 힘든 정신병동 안의 세상과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728x90

출연

 

박보영(정다은 역)

배우 '박보영' 드라마 스틸컷

배우 '박보영'이 맡은 '정다은' 간호사는 내과에서 3년 동안 일하고 명신대학교 병원 정신의학과로 오게 된다.

보통의 병동과는 다른 정신병동의 일은 생각보다 더 힘들었지만, 환자를 생각하는 마음이 큰 '다은'은 진심으로 환자들을 대하며 성장해 나간다.

 

연우진(동고윤 역)

배우 '연우진' 드라마 스틸컷

배우 '연우진'이 맡은 '동고윤'은 명신대학교 항문외과 의사이다.

엉뚱한 성격의 소유자로, 순수한 '다은'의 모습을 좋아하는 사람이다.

 

장동윤(송유찬 역)

배우 '장동윤' 드라마 스틸컷

배우 '장동윤'이 맡은 '송유찬'은 '다은'과 늘 티격태격하는 친한 친구이다.

늘 밝아보이는 '유찬'이지만 아무도 모르는 아픔을 가지고 있다.

 

이정은(송효신 역)

배우 '이정은' 드라마 스틸컷

배우 '이정은'이 맡은 '송효신'은 명신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수간호사이다.

수간호사인만큼 베테랑다운 모습으로 '다은'을 비롯한 정신병동 간호사들을 지켜주고 도와준다.

또한, 다른 간호사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하는 부분을 깨닫게 해 주면 진정한 간호사가 되도록 도와주기도 한다.

반응형

소개

 

드라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는 네이버 시리즈를 원작으로 하는 정신건강의학과 근무를 처음 하게 된 '정다은' 간호사가 정신병동 안에서 다양한 환자들을 만나며 적응하고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아무래도 일반 사람들이 쉽게 경험하지 못하는 이야기인 만큼 신선하기도 하고 놀라운 부분도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정신병은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나 올 수 있는 예상할 수 없는 병인만큼 나와는 관계없는 이야기가 아니라, 우리 주변에서 그리고 나 스스로에게도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면서 나오는 환자와 병을 이해하면서 보면 좋을 것 같다.

 

주의해야 할 점은 의학드라마가 종종 어떤 병에 대한 지식을 잘못 전달하거나, 특정 병에 걸린 환자에 대한 편견을 줄 수 있는 대사와 내용으로 논란의 대상이 되기 때문에, 이번 드라마도 그 점을 조심해야 할 것 같다.

특히, 드라마가 정신병에 대한 내용이고 요즘 조현병이나 묻지마 범죄 등 정신질환 관련 이슈가 있기 때문에 더욱 유의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또한, 잘못된 지식으로 실제 환자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이번 드라마가 가장 주목 받는 점은 배우 '박보영'의 출연인 것 같다.

약 2년 반 만에 드라마로 돌아온 배우 '박보영'은 특유의 러블리한 모습으로 사랑받는 배우이기에 이번 드라마에서도 좋은 연기력과 모습이 기대가 된다.

 

드라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넷플릭스 채널에서 11/3에 확인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