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영화 소식

칸 영화제 초청작, 미스터리 장르의 정유미 X 이선균 영화 '잠' 9/6 개봉(출연, 소개)

by drammov 2023. 9. 2.
728x90
반응형

칸 영화제 초청작, 미스터리 장르의 정유미 X 이선균 영화 '잠' 9/6 개봉(출연, 소개)

 

영화 : 잠

개봉날짜 : 2023.09.06

장르 : 미스터리

상영시간 : 94분

등급 : 15세 관람가

출연 : 정유미(수진 역), 이선균(현수 역)

영화 '잠' 포스터

내용

 

행복한 신혼 생활을 꿈꾸는 신혼부부 '현수'와 '수진'.

그러나, 그들의 신혼 생활은 생각과는 달랐다.

 

어느 날부터 잠이 든 남편 '현수'가 이상한 말을 중얼거리는 것을 시작으로, 이상한 행동을 하기 시작했다.

그 정도가 점점 심해져 '현수'는 잠결에 스스로 얼굴을 긁어 피가 나고, 냉장고에 있는 음식을 마구잡이로 꺼내 먹으며 수돗물을 마시기도 한다.

더 나아가 '현수'는 잠이 들면, 정말 낯선 사람으로 깨어나 '수진'을 위협하게 된다.

그렇게 '현수'는 잠들면 가족을 해칠까 두려움을 느끼고, '수진'은 매일 잠드는 순간 시작되는 끔찍한 공포에 잠들지 못한다.

 

일이 심각해지자 '수진'과 '현수'는 병원으로 향한다.

병원에서 의사는 '현수'가 램수면 행동장애를 앓고 있다며, 충분히 고칠 수 있다고 말한다.

이에 '수진'은 남편인 '현수'의 수면 장애를 고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현수' 또한 자신으로 인해 '수진'이 너무 괴로워하자 따로 자기도 하고, 몸을 움직이지 못하게 하기도 하며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한다.

 

하지만, '현수'의 수면 중 이상 행동은 더욱 더 위험해져만 가고, '수진'은 자신뿐만 아니라 곧 태어날 아이까지 위험에 빠질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공포심에 떨게 된다.

 

728x90

출연

 

정유미(수진 역)

정유미(수진 역) 영화 스틸컷

평범한 회사의 팀장, '수진'은 이제 막 결혼한 신혼을 즐기는 아내이다.

그러나 어느 날부터 남편인 '현수'가 잠들기만 하면 낯선 사람이 되어 이상행동을 하고 급기야 자신의 목숨까지 위협받을 수 있다는 공포심에 떤다.

 

하지만, '수진'은 포기하지 않고 남편의 병을 고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한다.

 

이선균(현수 역)

이선균(현수 역) 영화 스틸컷

'현수'는 자신이 기억하지도 못하는 자신의 수면 중 행동에 아내인 '수진'이 괴로워하는 모습을 보고 자신 또한 괴로워한다.

'현수'는 자신이 가족을 위험에 빠뜨리기 시작했다는 생각에 어떻게든 자신의 병을 고쳐보려고 하지만, 잠든 사이에 벌어지는 일에 속수무책이다.

반응형

소개

 

영화 '잠'은 배우 '정유미'와 '이선균'이 주연을 맡은 미스터리 영화이다.

2023 칸 영화제 비평가주간 초청작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주목해야할 점은 지금까지 보지 못한 장르가 될 수도 있다는 점이다.

영화 예고편을 보면, 스릴러인 것 같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흔한 스릴러는 아닌 것 같은 되게 특이한 느낌을 받았다.

그래서 이 예고편을 보고 영화를 궁금해할 사람들이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배우들 또한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묘한 장르의 영화라며 심플하지만 독특한 느낌이라고 한다.

따라서, 장면마다 서스펜스, 호러, 공포 등 여러 가지 장르가 나오는 이 영화를 보고 관객마다 영화를 어떤 장르로 생각할지, 어떻게 해석을 할지 다를 것 같다.

이 점은 흥미를 끌고 새로운 시도가 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관객마다 호불호가 강할 수도 있다고도 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래서 앞으로 영화가 상영되고, 관객들의 실제 후기가 영화의 흥행에 중요할  것 같다.

 

또한, 배우 '정유미'가 배우로서 대중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이는 장르인 만큼 배우 '정유미'의 새로운 모습 또한 지켜볼 수 있을 것 같다.

'이선균' 배우 또한 워낙 뛰어난 연기력을 자랑하는 배우인 만큼 관객들이 영화에 몰입할 수 있게 해 줄 것 같다.

게다가, 이번 영화는 '유재선' 감독이 감독을 맡은 사실상 첫 상업영화인 만큼 감독으로서 처음으로 평가받는 자리이기도 하다. 따라서, 감독으로서 좋은 연출을 보여주었을 지 또한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다.

 

과연, 영화 '잠'이 관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줄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영화 '잠' 리뷰를 보고 싶다면

https://drammovsight.tistory.com/143

728x90
반응형

댓글